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제니퍼소프트 ‘묘하게 끌리는 채용공고’
  • 서명덕 칼럼니스트
  • 승인 2013.08.02 15:31
  • 댓글 0



제니퍼소프트는 여느 국내 기업과는 차별화한 색다른 운영으로 유명세를 치른 곳이다. 경기도 헤이리에 본사를 둔 이곳은 온라인에선 한때 수영장 있는 회사로도 화제를 모았다. 제니퍼소프트가 이번에는 이색 채용공고를 내 다시 한번 눈길을 끌고 있다.

제니퍼소프트, 이색 채용공고에 화제

“제니퍼소프트, 운명의 실을 찾습니다”라는 제목을 걸고 시작한 채용공고는 여느 곳과 달리 은명의 실과 인연으로 모시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고대 중국 설화집 ’태평광기’에는 ‘운명의 붉은 실’에 대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신이 운명의 상대들이 만날 수 있게 붉은 실을 서로의 발목에 감아두었는데 이 실은 아무리 늘어나고 엉키더라도 결코 끊어지지 않는다는 이야기지요. 운명의 실이 감겨있는 실타래가 풀리면서 인간의 운명도 회전하고 자연과 계절도 회전하며 그렇게 실이 엉켰다가 풀렸다가 가늘어지기도 한답니다. 그렇게 인간은 자연과 우주의 규칙대로 회전하고 우리의 삶은 이어집니다.

제니퍼소프트에서 공동체의 인연으로 구성원을 모십니다. 좀 더 많은 분을 모셔서 함께 뜻을 모아 펼치고 싶지만, 우리 삶에 있어 인연과 운명이란 것이 쉽게 만나지고 결정되지는 않음을 알고 있습니다.어쩌면 우리는 인연에 의해 만나기도 하고 만나지 못 하기도 하니까요. 하지만 결국 만나야 할 상대는 자연의 규칙과 순리대로 만나지게 됨을 믿습니다. 그렇게 맺어지는 인연을 소중하게 여기며 만남을 운명처럼 생각하겠습니다. 한분 한분 소중하게 검토하고 그렇게 인연으로 모시겠습니다.

제니퍼소프트가 이번에 뽑는 인력은 1명. 모집 분야는 글로벌 마케터이며 학력이나 외모, 성별,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자퇴한 고등학생이나 멋진 70대 여성 지원도 모두 환영한다고 밝혔다. 진행 과정은 서류 전형과 개별 인터뷰, 공개 프레젠테이션 등이며 서류전형은 ‘오로지 자신의 산과 의식을 담은 두가지 논술 과제’ 제출 조건이다. 논술 주제는 ‘어떻게 살 것인가(A4 10매 이하)’ ‘내 재능과 경험에 대한 비평과 발산(A4 5매 이하)’다. 또 통상적인 한국적 대기업 이력서 양식이나 ‘Resume’ 형식으로 보내는 지원서는 검토하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제니퍼소프트 채용공고 원문은 이곳(http://www.jennifersoft.com/docs/jennifersoft-jobs.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명덕 칼럼니스트  admin@itviewpoint.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명덕 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