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iOS8 스크린샷 유출?



iOS8 화면이 유출됐다는 소식이다. 유출된 스크린샷을 보면 그동안 알려진 것처럼 아이폰과 아이패드용 미리보기(Preview)와 텍스트 편집기(TextEdit) 앱이 등장한다는 소문도 사실인 것으로 보인다.

OSⅩ에서 친숙한 미리보기 아이콘은 물론 텍스트 편집기 아이콘이 홈 화면에 줄지어 있는 걸 볼 수 있다. iOS8이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한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고 생각해볼 수 있다. 다시 말해 미리보기나 텍스트 편집기를 iOS에서 쓸 수 있게 된다는 건 아이클라우드를 활용한 맥과의 동기화를 염두에 둔다고 해석할 수 있다. 맥으로 만든 미리보기나 텍스트 편집기 파일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아이팟터치에서 손쉽게 볼 수 있게 하려는 목적이라는 것. 애플은 이와 동시에 개발자가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한 앱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함께 준비 중이라는 소문도 있다.



또 헬스북(Healthbook)과 팁스(Tips) 앱도 처음 등장했지만 팁스의 경우 정확한 기능은 알 수 없다. 이들 기능은 iOS8이 발표되면 주목받을 기능 가운데 하나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 웨이보에서 해당 스크린샷을 공개한 인물에 따르면 차기 아이폰은 5.5∼5.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관련 내용 원문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lswcap@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석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