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IT
동부대우전자,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글로벌 경쟁력 입증
<제공=동부대우전자>

동부대우전자는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가 업계 최초로 중국산업디자인 어워드(Design Intelligence Award) 본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중국산업디자인협회와 중국미술대학(China Academy of Art)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중국 산업디자인어워드는 2015년부터 매년 중국 정부의 지원을 받아 혁신적이고 획기적인 산업 디자인을 선정하고 있다.

'미니'는 두께 29.2cm 초슬림에 벽면 설치가 가능하고, 별도 거치 공간을 차지하지 않으며 서서 허리를 굽히지 않고 세탁물을 넣고 꺼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세탁용량이 3kg으로 세계 최소용량 드럼세탁기로써 대용량 드럼세탁기 대비, 세탁시간은 60%, 물 사용량은 80%, 전기료는 86% 절약이 가능하다.

특히 세탁조와 캐비닛 일체형 구조, 하부무게중심 설계, 초소형 인버터 모터 및 4중 방진패드를 채용, 세탁 시 발생하는 진동과 소음을 4단계 저소음 시스템으로 최소화시켜 가옥형태에 따라 설치가 자유롭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는 기술력과 편의성의 차별화를 앞세운 신개념 제품으로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라며 "IoT 적용 제품까지 출시해 올해 누적판매 20만대를 돌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는 지난 2015년 중국 가전전문 조사기관인 중이캉 리서치센터에서 발표한 `10대 리딩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하였으며, 국내에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한 세계일류상품 인증에서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

김성은 기자  sukim@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Tech Holic Toon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