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핫&이슈
SK건설, 신길5구역 재개발 ‘보라매 SK뷰’ 이달 분양
<제공=SK건설>

SK건설은 서울 영등포구 신길동 1583-1번지 일대에서 ‘보라매 SK뷰(보라매 SK VIEW)’를 분양한다고 18일 밝혔다.

신길5구역을 재개발하는 보라매 SK뷰는 지하 2층~지상 29층, 18개 동 총 154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에 743가구가 일반분양 대상으로, ▲59㎡ 64가구 ▲70㎡ 2가구 ▲84㎡ 601가구 ▲100㎡ 36가구 ▲117㎡ 36가구 ▲130㎡ 2가구 ▲136㎡ 2가구 등이다.

신길5재정비촉진구역은 신길뉴타운에서도 가장 입지가 우수한 곳으로 평가받는 곳으로, 올해 신길뉴타운에서 선보일 4개 단지 중 가장 크다.

보라매 SK뷰는 교통∙교육∙자연환경∙생활 등 뛰어난 입지여건을 갖췄다. 7호선 보라매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여의대방로를 통해 여의도까지 10분내에 갈 수 있다. 또 9호선 샛강역과 서울대역을 잇는 신림 경전철(2022년 개통예정)과 안산과 여의도를 잇는 신안산선(2023년 개통예정)이 개통 예정이어서 광역교통 여건도 뛰어나다.

단지 바로 옆에 대방초가 있고 인근에 중학교도 들어설 예정이다. 영등포∙신길 일대에서 가장 큰 공원인 보라매 공원을 걸어 갈 수 있고,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타임스퀘어, 이마트 등 대형 유통시설과 한림대 강남성심병원, 보라매병원도 가깝다.

보라매 SK뷰는 SK텔레콤의 음성 인식 스마트홈 시스템이 도입된다. 입주민은 음성인식 AI기기 ‘누구(NUGU)’와 스마트폰을 통해 조명, 난방 및 가스밸브 조작 등의 기능을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특히 견본주택에는 음성 인식 스마트홈 시스템을 구현해 방문객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보라매 SK뷰 분양관계자는 “최근 분양한 신길뉴타운 아이파크가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쳤고, 지난달부터 입주를 시작한 래미안 에스티움의 거래가격도 상승하고 있는 분위기”라며 “입지가 가장 우수한 보라매 SK뷰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고 말했다.

김성은 기자  sukim@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Tech Holic Toon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