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세상에서 가장 비싼 트윗 ‘한번에 14조원’



이 사람이 보내는 트윗 한 번의 가치는 얼마? 기업사냥꾼으로 유명한 투자자 칼 아이칸이 세계에서 가장 가치가 높은 트윗을 날렸다.

그는 8월 14일 3시 21분(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 계정(@Carl_C_Icahn)을 통해 “We currently have a large position in APPLE. We believe the company to be extremely undervalued. Spoke to Tim Cook today. More to come”이라는 트윗을 내보냈다. 애플 주식을 대량 매수했다는 사실을 밝힌 것.

칼 아이칸이 애플 주식 투자 소식을 전하자 곧바로 반응이 왔다. 애플 주가는 5% 이상 올라 지난 6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칼 아이칸이 쏜 트윗 한 방이 낳은 가치는 무려 125억 달러, 한화 14조원에 달한다.



칼 아이칸의 트윗에는 4만 명에 이르는 팔로어가 반응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트위터에선 리트윗 같은 단순한 파급 뿐 아니라 주식을 사겠다고 나서는 등 실제 행동으로 이어졌다고. 그가 애플 주가를 5% 끌어올려 시가 총액 125억 달러 어치를 늘리는 데 걸린 시간은 단 100분. 칼 아이칸 역시 이번 트윗으로 수천만 달러에 이르는 자산을 늘렸을 것으로 추정된다.

이석원 기자  lswcap@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석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