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3M, 글로벌 핵심부서 총괄 책임자로 신학철 수석 부회장 임명글로벌 R&D, 전략 및 사업개발, 제조물류, BT, IT 등 핵심 기능 지휘

 

3M 미국 본사는 26일 신학철 수석 부회장을 글로벌 R&D와 전략·사업 개발, 제조물류본부, IT, BT(Business Transformation, 조직변화 및 혁신 추진 부서) 등을 총괄하는 책임자로 임명한다고 발표했다.

또한 지난 2005년부터 2008년까지 한국쓰리엠 사장을 역임한 마이클 로만 수석 부회장도 이번에 3M 본사의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선임됐다.

신 수석 부회장은 다음달 1일부터 해당 보직을 수행하게 되며, 이를 통해 3M의 변화와 새로운 도약을 이끌어나갈 핵심 기능 부서의 시너지를 이끌어 낼 예정이다.

신 수석 부회장은 1984년 한국쓰리엠에 입사한 이래 3M 필리핀 지사장, 3M 본사 비즈니스 그룹 부사장을 거쳐 지난 2011년부터 한국인 최초로 3M 해외사업부문을 이끌어왔다.

이번 3M 인사의 특징은 한국과 밀접한 관계에 있는 두 명의 인물이 핵심 보직에 진출했다는 점이다.

잉거 툴린 3M 최고경영자(CEO)는 “신학철 수석 부회장과 마이클 로만 수석 부회장은 최상의 결과를 이끌어 내고 그룹의 효과적인 비즈니스 기반을 구축해 오며 실력을 입증한 탁월한 리더”라며 이번 인사의 배경을 설명했다.

이한수 기자  hslee@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한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