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IT
LG전자, 준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Q6 런칭합리적 가격에 프리미엄 기능 갖춘 Q시리즈 첫 모델

 

LG전자가 합리적 가격과 프리미엄급 기능을 겸비한 준 프리미엄 스마트폰 Q시리즈를 선보인다.

11일 LG전자는 Q시리즈의 첫 번째 스마트폰 LG Q6를 공개했다.

LG Q6는 G6 모델의 고품격 디자인과 탁월한 편의성의 DNA를 계승한 것이 특징이다. 3GB램과 32GB의 저장용량을 갖추고 있는데,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램과 저장용량을 각각 4GB, 64GB로 늘린 LG Q6+(플러스)도 함께 선보였다. 오는 8월 한국을 시작으로 북미와 중남미, 유럽, 아시아, 중동아프리카 등에 출시될 예정이다.

LG전자는 합리적 가격에 프리미엄폰의 핵심 기능을 갖춘 40~60만원대의 Q시리즈가 80만원대 이상 G 및 V시리즈의 프리미엄 제품군과 30만원대 이하 X 및 K시리즈의 실속형 제품군 사이에서 가교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 선택의 폭 증대는 물론 스마트폰의 브랜드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 올린다는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Q6에는 LG전자의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인 G6에 처음 적용된 풀비전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있다. 또한 한 손으로 조작 가능한 미니멀한 크기(69.3×142.5×8.1㎜)에 18:9 화비의 5.5인치 대화면을 채용, 사용편의성과 화면 몰입감을 모두 극대화했다.

특히 Q6는 내구성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 화면 보호의 첨병이 될 측면의 메탈 테두리만 해도 경량성과 고도의 내구성을 갖춰 항공기 등에 사용되는 AL7000 계열 알루미늄 소재가 쓰였다.

덧붙여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휴대폰을 들어 올리면서 얼굴을 비추면 잠금화면이 해제되는 얼굴인식 기능, 별도의 앱 없이 FM 라디오를 들을 수 있는 기능, 사진 촬영 시 음식을 더 맛깔나게 보이도록 해주는 음식모드 등 다양한 편의기능들이 한가득이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조준호 사장은 “LG Q6는 매력적인 가격으로 프리미엄 기능들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준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정수를 보여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승필 기자  philph@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