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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올 뉴 쏘렌토 장점 계승한 ‘더 뉴 쏘렌토’ 출시8단 자동변속기 적용, 동급 최고연비 13.4㎞/ℓ 달성

 

국내 중형 SUV 시장의 강자로 군림하고 있는 쏘렌토가 한층 강력하고 세련된 모습으로 다시 태어났다.

기아자동차(사장 박한우)는 20일 복합 브랜드 체험관 ‘BEAT 360’에서 ‘더 뉴 쏘렌토’의 포토 미디어데이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더 뉴 쏘렌토는 지난 2014년 출시된 ‘올 뉴 쏘렌토’의 부분 변경(페이스 리프트) 모델로 더욱 강화된 급이 다른 SUV를 표방한다. 주행 성능과 내외장 디자인, 안전·편의 사양 등을 업그레이드하면서 올 뉴 쏘렌토의 장점을 계승해 중형 SUV 시장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올 뉴 쏘렌토의 명성을 이어간다는 복안이다.

더 뉴 쏘렌토의 최대 특징은 국산 중형 SUV 가운데 최초로 8단 자동변속기(2.2 디젤 / 2.0T 가솔린 모델)를 채용했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ℓ당 13.4㎞의 동급 최고 연비(2.2 디젤 기준)를 확보했으며, 가속 및 소음·진동방지(NVH) 성능 향상과 부드러운 주행감성을 구현했다. 그럼에도 202마력과 45.0kg·m의 토크 등 동급 최고 수준의 출력은 그대로 이어받았다.

또한 동급 최초로 중형 SUV의 차체 크기와 주행성능에 최적화된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휠(R-MDPS)’을 전 트림 기본 장착해 민첩하고 부드러운 스티어링 성능을 제공한다. 아울러 운전자의 주행습관에 따라 컴포트·스포츠·에코 모드를 자동 변경해주는 ‘스마트 드라이브 모드’를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에 추가해 최적의 주행성능을 확보했다.

 

 

내외장 디자인의 완성도도 높아졌다.

전면부에 핫스탬핑 라디에이터 그릴과 풀 LED 헤드램프, LED 턴 시그널, 아이스큐브 LED 포그램프를 적용해 선명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후면부는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트윈팁 머플러 등으로 포인트를 줘 다이나믹한 이미지를 부여했다. 또 19인치 크롬 스퍼터링 휠을 포함한 3종의 신규 휠을 통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더 뉴 쏘렌토는 안전사양과 편의사양에 있어서도 동급 최고 수준을 표방한다.

먼저 국산 중형 SUV 최초로 주행차로 이탈시 조향을 보조해주는 차로이탈방지 보조시스템(LKA)을 탑재했다. 이외에 피로 또는 부주의한 운전 패턴 판단 시 휴식을 권유하는 경고음과 메시지를 송출하는 운전자 주의 경고(DAW), 스티어링 휠의 움직임에 따라 헤드램프가 회전해 야간주행 시 사각지대를 최소화하는 다이나믹 밴딩 라이트(DBL) 등이 추가됐다.

편의사양의 경우 운전자의 체형에 맞춰 시트 확장이 가능한 전동 익스텐션 시트를 동급 최초 탑재하는 한편 운전석 4WAY 럼버 서포트, 무선 충전시스템, T-맵 미러링크 등을 갖췄다.

더 뉴 쏘렌토는 디젤 모델은 럭셔리,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노블레스 스페셜 등 4개 트림으로, 가솔린 모델은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등 2개 트림으로 출시된다. 대당가격은 2.0 디젤이 2,785만원~3,350만원, 2.2 디젤이 2,860만원~3,425만원, 2.0T 가솔린이 2,855~3,090만원이다.

 

이한수 기자  hslee@techhol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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