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IT
‘2017 LG U+컵 3쿠션 마스터스’ 당구대회, 360도 VR로 생중계U+비디오포털로 중계...경기 영상·하이라이트 VOD도 VR로 제공

 

LG유플러스가 가상현실(VR) 스포츠 중계의 새로운 장을 연다.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는 내달 5일 서울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개최되는 ‘2017 LG U+컵 3쿠션 마스터스’ 대회를 U+비디오포털을 통해 360도 VR 생중계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015년부터 LG유플러스의 후원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는 이 대회는 세계 톱 랭커 선수들이 참가하는 국제대회로 오는 9월 5일부터 8일까지 총 4일간 열린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총 31경기 중 예선 10경기와 8강전 2경기, 4강전 2경기, 결승 1경기 등 17경기를 VR로 생중계할 예정이다. 작년 대회의 경우 시청자의 약 25%가 VR 중계로 시청했을 만큼 반응이 뜨거웠다.

당구 대회의 VR 생중계는 지난해 LG유플러스가 세계 최초로 시도했으며, 360도 VR을 통해 일반 중계 화면이 담지 못하는 현장의 느낌을 생생히 전달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특히 LG유플러스는 VR 중계가 당구라는 스포츠가 요구하는 정교함과 세밀함을 시청자들에게 보여주기에 최적화돼 있다고 강조한다. 선수들의 스트로크 움직임, 공 배열에 따른 공략법 등 당구 동호인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만 집중적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 VR 생중계는 통신사에 상관없이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U+비디오포털’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경기 영상 및 주요 하이라이트 VR 영상도 주문형비디오(VOD)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비디오포털기획팀 한승오 팀장은 “스포츠 VR 중계에 이어 고객이 필요로 하는 VR 컨텐츠를 적극 발굴해 차별화된 비디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상엽 기자  sylee@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