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IT
갤럭시 노트8, OLED 디스플레이 화질 평가 ‘신기록 경신’역대 최고등급인 ‘엑설런트 A+’ 획득

 

삼성디스플레이는 최근 갤럭시 노트8이 미국의 세계적 디스플레이 전문기관 디스플레이메이트가 수행한 화질평가에서 기존 기록을 경신하며 역대 최고 점수인 ‘엑설런트 A+’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가 공급한 갤럭시 노트8용 플렉시블 OLED 디스플레이가 현존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중 최고의 성능을 지녔음을 공인 받은 것이다.

디스플레이메이트가 지난 28일(현지시간) 공개한 평가결과에 따르면 갤럭시 노트8은 주요 평가항목인 밝기, 야외 시인성, 색재현력 등에서 갤럭시 S8과 기존 갤럭시 노트시리즈의 디스플레이 성능을 뛰어넘어 최고 디스플레이의 기준을 다시 한번 끌어올렸다.

실제로 갤럭시 노트8의 6.3형 플렉시블 OLED 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에 탑재된 디스플레이 중 최초로 최대 밝기가 1,240㏅/㎡에 달한다. 가로×세로 1m의 상자 속에 촛불 1,240개를 동시에 켜 놓은 것과 같은 강력한 밝기를 지녔다는 의미다.

또한 밝은 태양광 아래에서의 야외 시인성에 있어서도 최대 밝기가 1,240㏅/㎡로 측정돼 올 4월 출시된 갤럭시 S8의 1,020㏅/㎡ 보다 22%나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갤럭시 노트8은 노트 시리즈 중 최초로 3K QHD+(2960x1440) 해상도를 구현했다. 기존 노트 시리즈의 최대 해상도인 2.5K QHD(2560x1440)를 뛰어넘어 화질의 선명도를 한층 높였다는 얘기다.

디스플레이메이트는 갤럭시 노트8이 1,240㏅/㎡의 밝기와 완벽한 블랙 화면, 무한대의 명암비, 그리고 최신 디지털 시네마 국제색표준 ‘DCI-P3’ 기준 112%의 색재현력에 이르기까지 고품질 영화와 컴퓨터 그래픽을 감상하기 위한 최고의 스마트폰이라고 평가했다.

레이몬드 소네이라 디스플레이메이트 대표는 “갤럭시 노트8의 디스플레이는 가장 뛰어난 최신 기술의 플렉시블 OLED”라며 “하드웨어적 성능의 향상에 더해 다양하고 우수한 신기능들도 탑재돼 있다”고 총평했다.

 

이승필 기자  philph@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