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IT
LG유플러스, 동아건설산업 아파트 1,100세대에 홈IoT 플랫폼 구축홈 네트워크와 홈IoT 연동, 하나의 앱으로 통합 제어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가 동아건설산업이 건설·공급하는 48층 규모의 초고층 주상복합아파트 ‘천안역사 동아 라이크 텐’ 1,100세대에 홈IoT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구축되는 홈IoT플랫폼은 입주 시 설치된 홈 네트워크 시스템과 LG유플러스의 홈IoT서비스를 하나의 앱으로 통합 제어하는 시스템이다.

입주민들은 현재 가입된 이동통신사와 상관없이 LG유플러스의 앱 ‘IoT@홈’을 통해 세대 내에 설치된 조명과 난방, 가스밸브, 무인택배기기 등의 상태 확인과 제어가 가능하다. 또한 빌트인 시스템 에어컨 등 IoT 제휴 가전기기까지 원격 제어할 수 있다.

물론 입주자가 추후 개별 구매한 에어컨·공기청정기·냉장고·로봇청소기·세탁기 등 LG전자 및 삼성전자의 IoT 가전기기, 그리고 난방업체의 IoT 보일러 대다수도 통합 제어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이처럼 앱과 연동되는 가전제품의 사용패턴 빅데이터 분석은 물론 휴대폰 위치정보에 기반한 출·퇴근, 취침, 주말, 여행 시 서비스 이용을 편리하게 유도하는 ‘모드 추천 기능’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 IoT제휴담당 류창수 상무는 “분양시장이 다소 위축된 가운데 IoT플랫폼 구축 등을 통해 차별화된 상품성을 갖춘 아파트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천안시내에 최초로 들어서는 첨단 IoT아파트인 만큼 빠른 시일 내에 분양마감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이승필 기자  philph@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