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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V30, 미국 소비자에 ‘첫 선’...현지매체 ‘그레잇’ 연발美 5대 이동사 출시 완료, 글로벌 프리미엄폰 시장 공략 강화

 

LG전자가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30’를 북미 시장에 공식 출시하며 해외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LG전자는 13일 버라이즌, AT&T, T모바일, 스프린트, US셀룰러 등 미국 5대 이동통신사를 통해 LG V30 출시한다고 밝혔다.

공식 출시에 맞춰 LG전자는 다양한 고객 참여형 마케팅을 전재, V30의 성능과 효용성을 알릴 계획이다.

먼저 5대 이통사 대리점과 대형 전자제품 판매점 등에 고객들이 V30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또한 유명 할리우드 영화배우 조셉 고든 레빗과 손잡고 카메라의 뛰어난 성능을 강조하는 마케팅도 펼쳤다. 조셉 고든 레빗 소유의 온라인 프로덕션 히트레코드가 스마트폰 영상 콘테스트를 진행, 고객들에게 LG V30를 제공하고 일상의 소중한 순간을 유튜브에 업로드하는 이벤트를 진행한 것.

미국 현지 매체들은 V30에 대해 극찬을 쏟아내고 있다. 유력 IT매체 폰아레나는 ‘올해 출시된 스마트폰의 가장 인상 깊은 기능은 V30 카메라 기능”이라고 호평했고, IT 전문매체 안드로이드 어쏘리티는 “6인치의 세련된 베젤리스 디자인, 넓은 배경을 담는 광각 등 스마트폰이 성공하기 위한 모든 조건을 갖췄다”고 평가했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조준호 사장은 “얇고 가벼운 디자인에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전문가급 카메라 등 LG V30만의 특장점을 앞세워 북미 프리미엄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는 올 4분기에 V시리즈 중 처음으로 이통사들을 통해 V30를 영국, 독일 등 유럽 시장에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어 남미와 아시아 등의 국가에도 순차적으로 출시가 예정돼 있다.

 

양철승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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