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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3분기 매출·영업이익 전년比 두자릿수 성장식품부문 필두로 전 사업부문서 매출 성장 시현

 

CJ제일제당이 올 3분기 전 사업부문에서 가시적 성장세를 이어갔다.

CJ제일제당(대표이사 부회장 김철하)은 8일 3분기 실적 발표(연결기준)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19.9% 증가한 4조4,107억원의 매출과 10.7% 늘어난 2,693억원의 영업이익을 시현했다고 밝혔다.

3분기 매출은 전 사업부문에서 고른 성장이 나타났다. 특히 가정간편식(HMR) 등 주력 제품군 판매 호조에다 브라질 ‘셀렉타’, 러시아 ‘라비올로’ 등 해외업체 인수효과가 더해진 식품부문이 전체 성장세를 견인했다.

실제로 식품부문 매출이 내수 침체에도 불구하고 전년 동기와 비교해 20.7% 성장한 1조5,016억원으로 집계됐다. 햇반과 냉동식품군이 각각 25%, 24%의 매출 증진을 이뤘고 해외 가공식품도 미국 만두 판매 증가세가 지속되며 무려 48%나 향상됐다.

식품부문 영업이익 역시 주요 원재료 가격 안정과 비용절감 노력에 힘입어 1,497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한 수치로, 4분기에도 수익성 개선은 지속될 것이라는 게 CJ제일제당의 예측이다.

바이오부문의 경우 대다수 아미노산 판매량 증가로 매출이 전년보다 12% 증가한 5,109억 원, 영업이익은 5.8% 늘어나 421억원을 나타냈다. 라이신 이후 메치오닌, 트립토판, 알지닌, 발린 등 다양한 신제품을 개발해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한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전체 매출의 약 70%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는 생물자원부문 또한 매출액 5,268억 원으로 전년비 10.1% 증가해 전체 외형 성장에 기여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업구조혁신을 통한 수익성 제고와 글로벌 성장 가속화에 주력할 것”이라며 “특히 전 사업부문의 연구개발 역량이 집중된 ‘CJ블로썸파크’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차별화된 혁신 기술·제품 개발을 지속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김성은 기자  sukim@techhol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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