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IT
LG V30, 안드로이드 8.0 ‘오레오’로 OS 업그레이드고객의견 500여건 반영...LG V30 시작으로 순차 업그레이드

 

LG전자가 고객들에게 더욱 새로운 재미와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30’의 운영체제(OS)를 안드로이드 8.0 ‘오레오’로 업그레이드한다.

국내 스마트폰 제조업체 중 가장 먼저 최신 OS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는 것이다.

앞서 LG전자는 지난달 27일부터 이동통신사에 관계없이 LG V30의 사용자 누구나 ‘오레오’를 미리 체험할 수 있는 프리뷰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이를 통해 접수된 고객 의견 500여건을 꼼꼼히 반영해 앱 하나하나의 완성도를 끌어올렸다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업그레이드는 무선과 유선 모두 가능하다. 스마트폰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알림을 받으면 무선으로 즉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거나 PC 연결 후 ‘LG 브릿지’ 프로그램을 이용해 업그레이드하면 된다. 참고로 LG 브릿지는 LG전자 홈페이지의 휴대폰 다운로드센터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구글의 최신 OS인 오레오는 속도, 배터리 등의 기본 성능을 증진시키고 화면 구성, 그래픽 등 편의기능도 추가됐다. 동영상을 보다가 다른 앱을 실행해도 작은 화면으로 영상을 계속 볼 수 있게 하는 PIP(Picture In Picture) 기능, 음원 손실을 최소화한 고해상도 음원 LDAC 지원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즐길 수 있다.

LG전자 이상규 한국모바일그룹장은 “안정적이고 완성도 높은 소프트웨어로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상엽 기자  sylee@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