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실시간 핫이슈
김해 극단 대표 조증윤 성폭행 혐의 구속영장 청구, 누리꾼들…“법이 너무 관대해서 재발이 되풀이 되는 듯”

사진=경남지방경찰청 트위터

경찰이 미성년 단원들을 성폭행한 혐의를 받는 경남 김해 극단 대표 조증윤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는 소식이 전해져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27일 경남지방경찰청 여성청소년수사계는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조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조 씨는 2007년부터 2012년 사이 극단 사무실과 승용차 등에서 미성년 단원 2명을 수차례 성폭행하거나 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조씨가 경찰 조사 과정에서 피해자 2명과 성관계를 가진 것은 인정했지만, ‘서로 호감을 갖고 관계를 맺은 것이지 결코 강제로 한 것은 아니다’라며 성폭행을 하지 않았다고 진술했다. 이는 형사 처벌을 피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한편 경찰은 피해자들 진술이 구체적이고 일관된 데다 이를 뒷받침할 참고인 진술도 확보해 조 씨에게 혐의가 있는 것으로 판단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i99****) 매일 끝도 없이 나오는구나” “(커피****) 우리 사회가 이렇게 곪아 있었다니” “(jk00****) 법은 너무나 관대해서 재발이 되풀이된다고 생각한다” “(8900****) 확실한 대책안이 필요해”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어진 기자  eojin_kim@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어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