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실시간 핫이슈
토론대첩 군복무 단축 이준석, “계산이 안 되세요? 비용이 제한 돼 있다? 이건 아니라고 봐요”

사진=tvN '토론대첩' 방송화면 캡처

이준석 바른미래당 노원구병 당협위원장이 군복무 단축에 대해 언급해 네티즌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준석 위원장은 지난 13일 방송된 tvN '토론대첩-도장깨기'에 출연해 군복무 기간 단축, 통일 등에 대해 20대 대학생들과 토론했다.

이날 방송에서 양병권(도전자) 씨는 “군복무기간 단축'이 문제가 아니라 정확하게는 '사병 처우 개선'을 위한 군복무 기간 단축입니다”라며 “병사 월급을 높임과 동시에 군복무기간을 단축했잖아요. 제한된 인건비 내에서는 월급의 정상화를 위해서는 군복무 기간 단축은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에 이준석 위원장은 “제한된 인건비'라고 하셨는데 누가 제한했죠?”라고 반문했다.

양병권 씨는 “정치인들이 생각하지 않겠습니까”라고 답했다.

그러자 이준석 씨는 “병력은 예를 들어 최근 5% 정도 감축됐는데 사병 월급은 20% 뛰었어요. 제한된 게 아닌 것 같은데요? 어떤 전제를 바탕으로 제한됐다고 하는 거죠?”라고 말했다.

양병권 씨는 “최대한 세금을 아끼려고 하는 거죠”라고 말하자 이준석 위원장은 “그럼 아예 군대를 없애면 되겠네요?”라며 “사병 월급은 20% 올랐죠. 근데 병력은 5%도 안 줄었어요. 계산이 안 되세요? 병력 감축에 따르는 장비 추가 구매까지 따지면 국방비 오히려 늘어났어요. 비용이 제한 돼 있다? 이건 아니라고 봐요”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토론을 지켜본 판정단들은 16대4로 이준석 위원장에게 손을 들어줬다

 

김어진 기자  eojin_kim@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어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해영 2018-03-14 18:00:27

    모르면 알려주면 된다. 아니면 아닌거고...근데...... 군복무단축하면 취업은 쉽고? 가치있는 일을 찾아주는 것. 그게 군역이건 사역이건 말이다.   삭제

    • 미필 2018-03-14 12:53:57

      군대를 안갔다 왔으니, 뭔 말을 이해할 수 있을까요?   삭제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