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DB라이텍, 캐나다법인 매각자금 활용해 글로벌 산업용 조명기업 도약260억원 투자, 라인업·유통망 확대 및 신규 사업 추진

 

DB그룹의 LED조명 전문기업 DB라이텍(대표이사 이재형)이 지난 1월 매각한 캐나다합작법인(DLC)의 매각자금 260억원을 활용해 글로벌 산업용 조명기업으로의 도약을 추진한다.

이번 계획의 3대 축은 제품 라인업 강화, 유통망 확대, 신규 사업이다.

먼저 DB라이텍은 가로등, 투광등과 같은 산업조명에 자체 개발한 LED 사각모듈을 적용, 플랫폼 중심의 고출력 스포츠 조명 라인업을 추가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기존 실내·외 상업조명과 산업용 조명에 더해 스포츠 조명까지 풀라인업을 구축함으로써 종합조명회사로서의 기반을 마련한다는 복안이다.

또 글로벌 산업용 조명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미국, 일본 등지의 해외법인 영업조직을 확대하고, 판매 유통망 추가 구축에도 핵심 역량을 집중한다.

그리고 LED 조명 연관 신규 사업 추진을 목표로 이달말 열릴 정기 주주총회에서 LED 조명 임대업, LED 전광판 및 미디어 파사드를 사업목적에 추가할 계획이다. 이중 고부가가치 미래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미디어 파사드의 경우 DB라이텍의 고효율 LED 모듈 관련 기반기술과 생산·품질관리 노하우를 통해 조기 시장 연착륙을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DB라이텍은 생산효율화와 원간절감을 위해 기존의 중국 연태생산법인 외에 베트남 생산기지 추가 확보와 LED칩 표면 실장 기술(SMT) 내재화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주길태 기자  gtjoo82@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길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