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종합
황용기 LG디스플레이 사장, ‘상공의 날’ 은탑산업훈장 수훈대형 OLED 디스플레이 산업 성장 등 기여 공로

LG디스플레이(부회장 한상범)의 TV사업본부장 황용기 사장이 21일 열린 제45회 상공의 날 시상식에서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

황 사장은 33년간 IT 핵심 부품인 디스플레이 업계에 종사하며 LG디스플레이 연구센터장, 최고기술책임자(CTO), TV사업부장 등 다양한 분야를 경험한 최고 전문가로 LCD 고부가가치화와 차세대 대형 OLED 산업 성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현재 황 사장은 LG디스플레이의 주력 사업인 TV 사업본부의 수장으로서 OLED TV, 고해상도·초대형 LCD TV, 상업용 디스플레이 사업을 이끌고 있다. 최고의 제품과 차별화된 가치를 바탕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LG디스플레이의 23분기 연속 영업이익 흑자, 8년 연속 대형 디스플레이 글로벌 시장점유율 1위라는 위업을 달성하면서 국가 수출 경쟁력 강화에도 많은 기여를 했다는 평가다.

이날 황 사장은 “디스플레이는 우리나라가 계속해서 세계 시장을 이끌어 가야할 핵심 산업”이라며 “앞으로도 더 좋은 제품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한국 디스플레이 산업의 위상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상엽 기자  sylee@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