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실시간 핫이슈
전해철 혜경궁 김씨, “의혹을 불식하자고 제안했는데 그 제안을 받아들이지 않는 이유를 알 수 없다”

사진=전해철 트위터

더불어민주당 6·13 경기지사 지방선거 경선 후보인 전해철 의원이 자신과 문재인 대통령, 노무현 전 대통령 등에 대한 비방 트위터를 올린 이른바 ‘혜경궁 김씨’(‘정의를 위하여’ @08_hkkim) 계정을 경기도 선관위에 고발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전 의원은 지난 8일 정책 기자회견 뒤 “계정 주인이 누구인지, 왜 그런 아주 패륜적인 글을 썼는지에 대한 사실관계 확인이 필요해 고발조치했다”고 밝혔다.

전 의원은 “아무쪼록 그 계정 주인이 밝혀져 지방선거 과정에서 악의적 허위사실을 이야기하는 것을 그만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저에 대한 허위사실, 악의적 비방과 거기에 더해 노무현 대통령과 현 대통령에 대해 패륜적인 내용이 담긴 트위터였다”며 “법적 조치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던 차에 이재명 후보 측 관련 의혹이 나왔고, 논란을 종식하기 위해서라도 사실관계 확인을 하는 게 필요해 이 후보 측에 공동조사를 의뢰하자고 제안했지만 사실상 거부한 것으로 보인다”며 고발 배경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온라인상에 의혹이 제기됐고, 같이 조사 의뢰를 해서 의혹을 불식하자고 제안했는데 그 제안을 받아들이지 않는 이유를 알 수 없다”며 “계정 주인이 누구인지, 왜 패륜적 글을 썼는지 밝히는 게 우선”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경기지사 경선 후보인 이재명 전 성남시장 측은 전 의원의 선관위 고발에 “이미 이재명 예비후보는 아내가 사회관계망네트워크(SNS) 계정이 없다는 등 사실관계를 명확히 밝혔다”며 “전 의원께서 고발을 한 만큼 사실관계가 조속히 밝혀지길 바란다”는 내용의 짧은 입장을 냈다.

 

김어진 기자  eojin_kim@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어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할말하않 2018-04-09 12:24:15

    이재명과 이 기사는 어떤 연관이 있기에 같이 쓴거지? 앞에 부정적인 얘기를 하고 한편 이재명은 이라니 무슨 되도않는 짓인가? '이승만에 의해 친일파척결이 좌절되었다. 한편 김어진 기자는 오늘 낮잠을 잤다.' 이렇게 쓰는거랑 뭐가 다른가? 비슷한 얘기 몇개 더할까? 개소리적기 되게 편한 문장이네. '오늘 집값이 떨어졌다. 한편 이명박 전 대통령은 평안하다더라.'

    까마귀가 날았다. 한편 배가 떨어졌다. 캬 옛사람들 참 똑똑해. 참   삭제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