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양념치킨과 라면이 만났다!...농심, ‘양념치킨 큰사발면’ 출시

 

국민간식인 양념치킨이 라면과 만났다.

농심(대표이사 신동원·박준)은 23일 1인가구와 혼밥족의 증가에 따른 용기면 시장 성장에 부응하기 위해 올해 첫 전략제품으로 ‘양념치킨 큰사발면’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명칭에서 느껴지듯 매콤하고 달콤한 양념치킨소스와 라면이 조화를 이룬 사발면이다. 농심은 고추와 후추를 섞어 매콤한 양념을 만들고, 국산 사과와 꿀로 단맛을 더해 특유의 감칠맛 나는 소스를 완성했다. 그리고 땅콩과 파슬리 후첨 토핑으로 고소함을 더했다. 매운 양념치킨 소스에 라면을 비벼먹는 용기면 타입으로, 편의점이나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지난해 신라면블랙사발을 출시하며 전자레인지 용기면이라는 트렌드를 만든 농심은 양념치킨 큰사발면을 필두로 올해 젊은 세대의 입맛을 겨냥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핵심 전략은 젊은 세대가 즐겨먹는 간식이나 외식메뉴에서 착안한 신제품 출시다. 특히 혼자 먹기 부담스러운 외식메뉴와 배달음식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통해 1인가구와 편의점 식사족의 입맛을 사로잡는다는 방침이다.

농심 관계자는 “국내 용기면 시장은 지난해 약 7,900억원 규모로 전년 대비 7% 성장했다”며 “젊은 소비자가 좋아하는 요리를 모티브로 한 다양한 제품 통해 올해 용기면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어가겠다”고 밝혔다.

 

주길태 기자  gtjoo82@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길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