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대우건설-산은, 280억원 규모 동반성장펀드 공동 조성400여 협력사 대출 금리 인하 혜택 제공

 

대우건설(대표이사 송문선)이 지난 25일 KDB산업은행과 동반성장 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우건설과 협력기업의 동반성장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대우건설과 산업은행이 각각 80억원, 200억원을 지원해 총 28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를 조성할 계획이다.

향후 이 펀드를 통해 대우건설의 400여개 협력기업은 산업은행에서 대출시 금리 인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기술력이 우수하고 성장 가능성이 뛰어난 협력기업들이 발전해야 대우건설도 성장할 수 있다는 신념으로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러한 노력들이 모여 국내 건설산업 발전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우건설은 지난 2012년부터 동반성장펀드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으며 협력사 동반성장 간담회와 추석 전 협력사에 1년간 무이자로 긴급운영자금을 대여해주는 프로그램도 운용 중이다. 또 협력사 임직원 직무능력향상 교육비와 취업박람회 참여비용을 전액 지원하는 등 상생경영에 다각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2월 22일 진행된 대우건설 우수·주요 협력회사 동반성장 간담회. (사진=대우건설)

김재운 기자  cloudkim@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재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