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종합
KB금융그룹, 올해 1,000명 신규 채용...일자리 창출 동력 ‘파워 업’대출·투자 통한 간접고용 38만명 등 5년간 40만명 고용 창출

 

16일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이 올해부터 5년간 직·간접고용을 포함해 총 40만명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겠다는 야심찬 포부를 밝혔다.

이는 사회적 책임 확대를 위한 ‘KB 드림스 커밍 프로젝트’의 두 번째 사업으로 직접고영 4,500명, 취업박람회를 통한 채용 지원 1만7,500명, 대출상품과 투자를 통한 간접고용 38만명을 포함한다.

먼저 KB금융그룹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 선도를 위해 올해 채용 규모를 1,000명 수준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4차 산업 혁명과 디지털 금융 시대에 대응하고, 금융 혁신을 주도할 수 있도록 빅데이터 등의 분야에서 100명 이상의 인력 채용을 계획하고 있다.

계열사별 예정인원은 KB국민은행 600명, KB증권 110명, KB손해보험 50명, KB국민카드 55명, 기타 계열사 185명 등이다. 이중 국민은행의 경우 오는 6월부터 특성화고 졸업자와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채용절차를 시작한다.

KB금융그룹은 또 청년∙여성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연 1회 개최하던 ‘KB굿잡 취업박람회’를 유관기관과의 공동 개최를 포함해 연 5회로 확대 운영키로 했다. 그리고 KB굿잡 취업박람회 기간 중 참여기업이 직원을 채용할 때 지원되는 채용지원금을 기존의 1인당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늘리고, 업체당 최대 지원한도도 기존 500만원에서 1,000만원으로 2배 상향할 방침이다.

아울러 취업박람회 참여기업 대상 금리 우대 프로그램을 개발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중소·중견기업에게 대출금리 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교육부와 함께 금융권 취업이 목표인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한 ‘은행업무 전산실습 프로그램’ 개발·보급, KB굿잡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이공계 취업준비생 특화 교육 전문 프로그램 개발·운영도 추진된다.

이외에도 KB금융그룹은 혁신기업 성장을 위한 생산적 금융 지원 등 대출과 직·간접 투자를 확대해 간접고용 창출에도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대출 약 27조원, 직접투자 약 7,500억원, 간접투자 약 1.6조원 등 5년간 총 29조원을 지원해 38만여명의 간접고용 효과를 창출하는 것이 목표다.

김재운 기자  cloudkim@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재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