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IT
진짜 맛집 ‘T맵’이 알려드려요~SKT, T맵에 운전자 목적지 데이터 기반 맛집 검색기능 추가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이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에 운전자들의 목적지 데이터를 기반으로 운전자가 많이 찾은 ‘맛집’을 알려주는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 기능은 T맵 사용자들의 실제 목적지 설정 데이터를 활용, 현 위치 인근에서 T맵 검색 빈도수가 높은 음식점을 알려준다.

검색 빈도가 높은 음식점은 상호 옆에 ‘T맵 인기’라고 표기되며, 상세정보에서 T맵 사용자들이 최근 3개월간 해당 맛집을 이용한 횟수도 확인할 수 있다. 단순 맛집 검색 외에 ‘이탈리안 맛집’이나 ‘망원동 맛집’처럼 ‘업종+맛집’, ‘장소+맛집’ 형태의 검색도 가능하다.

또한 T맵 이용이 운전자 중심으로 이뤄지는 만큼 ‘주차되는 맛집’으로 검색하면 주차가 가능한 맛집을 우선 안내한다. 주차 가능 여부는 음식점 상호 옆에 영어 대문자 ‘P’가 표기돼 있는 것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검색창에 ‘맛집’을 입력하는 것은 물론 ‘T맵x누구(NUGU)’에 음성으로 ‘아리아, 맛집 찾아줘’라고 물어봐도 검색이 실행된다.

이번 맛집 검색 기능은 시스템에 적용돼 별도의 업데이트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SKT는 향후 인근 맛집 안내에 더해 주행경로상의 맛집 확인 등 T맵 이용자들의 편의를 제고할 다양할 기능을 추가해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SKT 이해열 카라이프 사업 유닛장은 “T맵을 이용하는 월간 1,000만명 이상의 운전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필 기자  philph@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