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두산산업차량, 美 애틀랜타에 ‘팩토리스토어’ 설립판매 중심에서 렌탈, 서비스, 물류, 관리분야로 사업영역 확장

 

두산산업차량(비즈니스그룹장 곽상철)이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 팩토리스토어를 설립하고 17일(현지시각) 공식 오픈 행사를 개최했다.

팩토리스토어는 제품 판매부터 관련 부대서비스까지 직접 제공하는 직영점으로, 두산산업차량은 애틀랜타 팩토리스토어 가동을 계기로 조지아주의 3개 서비스 거점을 주축 삼아 지게차 렌탈, 정비서비스, 부품사업 등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다운스트림 전략을 적극 펼쳐나갈 방침이다.

이를 통해 북미지역 매출을 지난해 1,500억원에서 오는 2022년 3,000억원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참고로 다운스트림은 렌탈과 서비스, 장비관리 등 제품과 관련된 전 영역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것을 말한다.

두산 동현수 부회장은 “팩토리스토어 설립으로 북미시장에서 사업 영역을 대폭 넓힐 수 있게 됐다”면서 “적극적 지원을 통해 미국 남동부에서의 다운스트림 전략을 성공리에 안착 시킨 뒤 서부지역으로 확대하면서 두산산업차량을 물류 종합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두산산업차량은 지난 2015년 영국 지게차 렌탈업체 러시리프트를 인수하며 유럽시장에서 다운스트림의 기반을 마련한 바 있으며, 북미시장에 이어 중국에서도 동일한 전략으로 사업 확대를 추진할 예정이다.

김재운 기자  cloudkim@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재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