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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B하나은행, 기업용 스마트폰뱅킹 서비스 전면 개편화면 구성 개선, 비대면 서비스 등 강화...쌍방향 소통 기반 실시간 피드백 지원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이 기업 고객용 스마트폰뱅킹의 전면 개편을 추진한다.

오는 8일 새롭게 선보이는 기업용 스마트폰뱅킹은 고객 입장에서 거래화면을 구성하고, 금융환경 변화에 맞춰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사용자 편의성 극대화에 초점을 맞췄다는 게 하나은행의 설명이다.

먼저 메인 화면이 조회·이체, 결재함 등 고객이 많이 사용하는 업무에 주축한 직관적 구성으로 개편된다. 그 외의 메뉴들도 슬라이드 형태로 제작, 간편하고 신속한 메뉴 선택을 도울 예정이다.

무료 알림 서비스와 실시간 피드백 기능도 대폭 강화된다. 입출금내역 알림은 물론 기업 인터넷뱅킹과 연동시켜 금융거래 결재 진행상황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고 잔액부족 등 거래오류 발생시 즉시 조치할 수 있게 된다.

특히 거래 영업점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기능도 오는 7월 중 추가할 예정이다.

아울러 로그인 방식에 간편인증과 패턴인증 방식이 추가되고, 사전 신청한 개인사업자에게는 300만원 이하 거래시 별도 OTP와 공인인증서 없이 이체가 가능한 간편이체서비스도 새로 선보인다.

서비스 개편 이후에는 영업점 방문 없이 기업용 스마트폰뱅킹으로 계좌개설, 기업전자금융 신규 가입, 각종 금융거래 증빙서류의 거래 영업점 앞 제출, 플러스 모바일 보증부 대출 신청 등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개편과 함께 새로 선보이는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하나 온라인 사장님 신용대출’의 신청도 가능하다.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대출상담부터 증빙서류 제출, 실행에 이르는 전 프로세스를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업력 1년 이상, 국세청 연 신고소득 1,000만원 이상 개인사업자에게 최대 5,000만원을 지원하는 상품이다.

하나은행 기업디지털사업부 박창국 부장은 “철저히 고객 입장에서 더 편리한 금융서비스 이용을 돕고자 개편을 추진했다”며 “오는 10월로 예정된 기업 인터넷뱅킹 전면 개편을 통해서도 한층 새롭고 세밀한 기업 디지털금융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한수 기자  hslee@techhol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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