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종합
SKT, 모바일 미디어 ‘메이크어스’에 100억원 투자 단행하반기 출시될 새 음악 플랫폼의 경쟁력 강화 기대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이 11일 모바일 방송국 메이크어스에 100억원 규모의 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메이크어스는 음악, 음식, 여행, 뷰티 등 다양한 주제의 모바일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페이스북과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스타트업으로, 10~30대의 눈높이에 맞는 감각적이고 재미있는 영상들을 통해 2017년 기준 페이스북·유튜브·인스타그램 구독자 3,360만명, 포스팅 조회수 37억회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음악채널인 ‘딩고 뮤직’의 경우 세로가 긴 화면으로 구성된 모바일 특화 뮤직비디오를 선보이는 등 대표적 모바일 음악 채널로 자리매김했다.

SKT는 하반기 출시될 새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음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으며, 음악 프로그램 공동제작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검토 중인 상태다.

앞서 SKT는 올초 인공지능(AI)·블록체인 등 뉴 정보통신기술(ICT)을 도입한 음악 사업 진출을 선언한 바 있다.

SKT 관계자는 “메이크어스는 모바일 미디어를 소비하는 젊은 세대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라며 “아티스트들이 모바일 환경에서 팬들과 더 가깝게 연결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모색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필 기자  philph@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