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종합
쿠팡, 글로벌 온라인 제휴마케팅 ‘쿠팡 파트너스’ 런칭SNS 등 자신의 온라인 채널에 쿠팡 판매상품 광고 통해 수익 창출 가능

 

쿠팡(대표 김범석)이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온라인 제휴마케팅 시스템 ‘쿠팡 파트너스’를 자체 개발해 선보인다.

이를 활용하면 콘텐츠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들은 자신의 온라인 채널과 가장 연관성이 높은 상품이나 평소 관심을 갖던 상품들을 손쉽게 소개할 수 있다.

온라인 채널을 소유한 쿠팡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개인 소셜미디어부터 기업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까지 모든 채널을 등록할 수 있다. 로켓배송 상품은 물론 마켓플레이스 판매자의 등록 상품까지 쿠팡에서 판매 중인 전 제품과 여행 등 쿠팡의 서비스가 대상이다.

서비스 가입과 이용 방법도 간편하다. 쿠팡 파트너스 사이트(Partners.Coupang.com)에서 단 몇 분이면 가입신청이 완료되며, 이후 원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가입자의 웹사이트에 배너나 링크의 형태로 연결하면 된다.

특히 자신의 사이트를 통해 발생된 수익금은 쿠팡이 자체 개발한 트래킹 시스템과 실시간 현황판에서 수시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수익금은 월별로 정산해 사전 등록된 계좌로 이체된다.

나비드 베이세 글로벌 이커머스 SVP는 “쿠팡 파트너스는 개인 블로거나, 개발자, 인플루언서,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자는 물론 육아맘에게도 새로운 수익원이 될 수 있다”며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마우스 클릭 몇 번으로 자신의 온라인 콘텐츠에 맞는 상품을 찾아 주변인들과 공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재운 기자  cloudkim@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재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