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KB국민은행, 소상공인 경영 안정 및 정부 사업 지원간담회 개최 결과 토대로 지방 소상공인지원센터와도 지속적 협업 확대 예정

[테크홀릭] KB국민은행이 소상공인들의 경영 안정과 지원을 위해 나섰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김흥빈)은 10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에서 ‘소상공인 경영안정화를 위한 협약기관간 합동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소상공인 경영컨설팅 활성화와 정부 지원사업 공동 홍보 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됐으며,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관계자들은 양 기관의 경영컨설팅을 받은 소상공인의 금융지원 확대와 정부 소상공인 지원사업 안내 협조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더불어 현재 운영중인 ‘소상공인 컨설팅’과 ‘창업교육’의 운영 현황 공유를 통한 개선사항 검토 및 정부 지원사업 공동 홍보 운영방안에 대한 협의도 이뤄졌다.

KB국민은행은 이번 간담회 개최 결과를 토대로 지방 소재 소상공인지원센터와도 지속적으로 협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KB 소호 창업지원센터’는 전국 10개 센터에서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와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기존 사업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경영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2016년 은행권 최초로 개설돼 1,100여건이 넘는 컨설팅을 수행했다.

이창환 기자  shineos@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