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게임
넥슨, 메이플스토리M 대만 애플 앱스토어 3위 차지타이페이 비롯한 주요 4대 도시 ‘메이플스토리M 커피트럭’ 통한 이색마케팅 돌입

[테크홀릭] 넥슨의 메이플스토리M이 대만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매출 5위, 애플 앱스토어 3위에 올랐다. 대만 출시 한 달만의 일이다.

넥슨은 지난달 26일 대만, 싱가포르, 미국, 유럽 등 전 세계 주요 국가에 메이플스토리M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전일 기준 대만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게임 부문 매출 5위, 애플 앱스토어 3위를 차지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같은 출시 초반 흥행에 힘입어 8월 한 달간 타이페이, 타이중, 가오슝, 화롄 등 대만 주요 도시 4곳에 ‘메이플스토리M 커피트럭’을 운영하는 등 현지 팬들의 관심을 끌기 위한 이색 마케팅에 돌입했다.

메이플스토리M 커피트럭은 무료로 커피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캐릭터와 펫을 활용해 제작된 각종 인형, 컵, 에코백, 슬리퍼 등 상품을 선보이며, 특정 시간마다 현장 이벤트를 진행해 상품을 선물하고 커피를 주문한 고객 모두에게 메이플스토리M 일러스트를 담은 컵을 제공했다.

특히 트럭 앞에 설치된 장난감뽑기 기계에는 아기자기한 상품을 구하기 위해 행사장 밖까지 고객들의 긴 줄이 이어지기도 했다.

모바일사업M실 김정민 부실장은 “대만 유저분들이 게임 밖에서도 기억에 남는 즐거움을 나누실 수 있도록 커피트럭을 운영했다”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메이플스토리M을 알려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메이플스토리M은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게임방식을 모바일 플랫폼에 구현한 게임이다.

이창환 기자  shineos@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