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롯데백화점, 채용웹툰 선보인다하반기 채용부터 롯데백화점 채용 인스타그램 내 리크루툰(리크루팅+웹툰) 연재

[테크홀릭] 롯데백화점이 오는 5일 웹툰을 활용해 구직자를 대상으로 직무를 소개하는 ‘롯데백화점 리크루툰(리크루팅+웹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리크루툰은 롯데백화점에 관심이 있는 구직자 대상 롯데백화점 및 백화점의 직무 소개서로, 롯데백화점 채용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인 ‘recruiting_people’을 팔로우하면 볼 수 있다.

인스타그램 웹툰 ‘리크루툰’ 은 한정된 인원만 상담할 수 있는 현장 채용 설명회의 한계점을 극복하고, 구직자의 대다수가 SNS 환경에 익숙한 세대라는 점에 착안해 롯데백화점 인사팀이 준비했다.

특히 딱딱한 느낌을 줄 수 있는 기존 채용 설명회와 달리 웹툰은 접근성, 흥미도가 높아 더 많은 구직자들이 모집직무(경영일반, MD, 디지털) 및 롯데백화점에 대해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리크루툰’에는 본사 상품본부의 바이어, 디지털사업부문 AI팀, 마케팅부문 문화이벤트팀, 롯데백화점 영업점의 직원들이 직접 주인공으로 출연하며 업무 성과를 내기 위한 노력의 과정 및 롯데백화점에 근무하며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삼은 ‘덕업일치(덕후질과 직업이 일치)’의 사례를 담았다.

지난 겨울 이슈였던 평창 올림픽의 주역 ‘수호랑과 반다비’ 및 관련 굿즈를 제작했던 평창 라이선싱팀의 바이어 이야기부터 스타쉐프의 식당 유치를 위해 직접 발로 뛰었던 식품 바이어의 이야기, 백화점 업계 최초 인공지능 쇼핑 챗봇 로사를 개발한 AI팀 직원의 이야기가 등장한다.

‘리크루툰’은 총 5편으로 롯데그룹 하반기 신입사원 서류모집 시작일인 오는 5일부터 연재된다. 웹툰을 보고 궁금한 사항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인사팀 채용 담당자가 직접 답변 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류민열 경영지원부문장은 “지난 3월 선보인 채용 설명회 홍보 영상이 큰 인기를 끌어, 이번에는 웹툰을 제작하게 됐다”며 “젊은 층이 익숙한 SNS에 웹툰이라는 흥미적인 요소를 더한 만큼 더 많은 구직자들이 직무에 대해 간접적으로 체험해 보고 부담 없이 롯데백화점의 문을 두드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shineos@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