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동원F&B, 국내 최초 면역 기능성 발효유 ‘덴마크 뮤닝’ 출시…연매출 1,000억 목표식약처 기준, “뮤닝 하루 두 병 이상이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어”


[테크홀릭] 국내 유가공 시장에 전에 없던 새로운 기능성 발효유가 등장한다.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는 국내 최초로 식약처에서 면역 건강기능성을 인증받은 유가공 발효유 ‘덴마크 뮤닝’을 출시했다.

동원F&B는 뮤닝을 연매출 1,000억 원의 히트상품으로 키워, ‘홍삼 대신 뮤닝으로 면역케어하는 시대’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덴마크 뮤닝’은 간편하게 면역력을 키울 수 있는 특별한 발효유로 면역 다당체를 함유한 ‘알로에 겔’과 특허 유산균인 L.Sakei Probio65을 담아 건강기능성을 부여했다.

특히 알로에의 다당체 성분은 면역세포의 수와 활동을 증가시켜 면역력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장 건강과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뮤닝 한 병에 약 60mg의 다당체가 함유되어 있어, 하루 두 병 이상이면 피부 건강∙장 건강∙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리테일 시장자료에 따르면 약 1조 원 규모의 국내 전체 발효유 시장에서 동원F&B는 약 15%의 점유율로 2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4,600억원으로 가장 규모가 큰 드링킹 발효유 시장에서는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라는 스테디셀러를 통해 26%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동원F&B는 ‘덴마크 뮤닝’ 출시를 통해 드링킹 발효유 시장 1위를 넘어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로 시장을 확대한다. 이를 통해 오는 2020년 뮤닝에서만 연매출 1,000억 원 목표를 달성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동원F&B는 앞으로 ‘면역엔 뮤닝’이라는 메시지로, 현장 프로모션과 디지털 마케팅을 비롯해 제품 체험행사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나아가 뮤닝을 단순한 발효유가 아닌 면역 케어를 위한 대표 건강기능식품으로 자리잡게 할 계획이다.

동원F&B 김재옥 대표이사는 “’덴마크 뮤닝’은 건강기능식품인 만큼, 시장의 여타 발효유들에 비해 우수한 건강성이 공인된 제품”이라며 “현재 면역 관련 선호도가 높은 홍삼 대신 향후 소비자들이 매일 뮤닝을 통해 간편하게 면역 케어를 하는 시대를 만드는 것이 목표다”고 전했다.

김태순 기자  kts007@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