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우리은행, 퇴직연금 가입자를 위한 고금리 정기예금 판매 실시31일부터 최고 2.7% 저축은행 정기예금 판매, 은행정기예금 보다 약0.7% 높아

[테크홀릭]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은 31일부터 퇴직연금 가입자를 위한 최고 연2.7%의 저축은행정기예금을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DB형, DC형, IRP에 모든 퇴직연금 가입자가 이용할 수 있는 저축은행 정기예금 상품을 판매한다.

1년제 정기예금의 금리는 DC형과 IRP는 2.5%~2.6%, DB형은 2.5%~2.7%이며, 시중은행정기예금(퇴직연금전용, 11월 기준) 1.87%~2.02%보다 약0.7%P 높다.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과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고, 비대면 채널은 평일 09시부터 22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24시간 365일 이용 가능하도록 확대할 계획이다.

DC형, IRP형 퇴직연금가입자는 저축은행별 예금자 보호한도인 5천만원까지 가입가능하며, 복수의 저축은행을 통해 정기예금을 가입하면 각 저축은행별로 모두 예금자 보호를 받을 수 있다. 정기예금을 공급하는 저축은행은 신용등급 BBB-이상의 우량 저축은행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저축은행 정기예금상품 가입으로 퇴직연금 수익률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저축은행 중앙회, 저축은행과 협력해 고금리 정기예금 상품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shineos@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