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IT
SKT 세계적 기술 수준 인정받아 ‘WBA 어워드’ 최우수 혁신상 수상

[테크홀릭] SK텔레콤이 국제무대에서 차세대 와이파이 기술 ‘T와이파이 AX’로 ‘최우수 고객가치 혁신’상을 수상했다.

SK텔레콤은 1일 와이파이 분야에서 가장 권위있는 국제 시상식 ‘WBA 인더스트리 어워드’에서 ‘T와이파이 AX’의 트래픽 밀집 지역내 안정된 서비스 제공을 인정받아 이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WBA 인더스트리 어워드’는 AT&T, NTT도코모, 퀄컴 등 글로벌 통신사업자 및 와이파이 장비 제조사로 구성된 ‘무선 브로드밴드 연합’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올해 7년째를 맞았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수상 배경은 ‘T 와이파이 AX’를 통해 삼성동 코엑스, 광주 유스퀘어 등 트래픽 밀집 장소에서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었다”며 “이는 802.11ax 표준 기반 서비스로 AP당 최대 4.8기가비피에스(Gbps) 속도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또 “다수 이용자 대상 동시 데이터 전송과 AP 혼잡 지역에서의 와이파이 성능 개선(DSC) 등의 기술을 활용해 서비스 품질을 높인 것이 특징”이라고 덧붙였다.

SK텔레콤은 올해 802.11ah 표준 기반 ‘IoT 전용 와이파이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는 등 기술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IoT 전용 와이파이 기술’을 활용하면 간단한 센서부터 고용량 IoT 기기까지 최대 1,000개의 디바이스를 동시에 수용할 수 있게 된다.

박종관 SK텔레콤 네트워크기술원장은 “향후에도 고객들에게 최상의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혁신적인 기술 개발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창환 기자  shineos@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