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IT
KT, 기가지니 명상 서비스 플랫폼 ‘마음챙김’ 콘텐츠 제공명상가별 상황별 맞춤형 명상 가능, 육아 가정 위한 어린이 명상 마련

[테크홀릭] KT가 무진어소시에이츠와 개발해 출시한 기가지니 명상 서비스를 제공한다.

KT(회장 황창규)는 오는 6일 국내 최초로 기업형 명상 솔루션을 개발한 무진어소시에이츠(대표이사 김병전)와 ‘기가지니 명상서비스’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기가지니 명상서비스는 무진어소시에이츠의 국내 최대 명상 서비스 플랫폼인 ‘마음챙김’ 앱에서 제공하는 400여개의 명상 콘텐츠를 인공지능 TV 기가지니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다.

명상 이용은 기가지니에게 ‘명상 실행해줘’라고 말하면 실행하고 힐링사운드, 명상가별, 상황별 카테고리별로 구성되어 있어 개인별 맞춤형 명상이 가능하다. 또 오늘의 명상, 스트레스 해소명상 등 인기 4개 카테고리는 바로 실행할 수 있도록 화면이 구성돼 있다.

명상 재생 시에는 국내 저명한 9명의 화가가 그린 작품들이 화면에 노출되며, 기가지니 계정별로 명상현황을 체크할 수 있는 명상달력, 최근의 명상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최근 명상 기능도 제공한다.

KT 관계자는 “기가지니 명상서비스 출시를 맞아 많은 사람이 명상을 경험할 수 있도록 연말까지 모든 명상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말했다.

KT AI사업단장 김채희 상무는 "명상서비스는 AI라는 최첨단 서비스와 인문학의 만남이라 더욱 특별한 서비스로 생각된다”며 “기가지니를 통해 현대인에게 가장 편한 공간인 가정에서 온 가족이 매일 꾸준히 명상을 통해 마음의 건강을 챙길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무진어소시에이츠 김병전 대표는 “명상은 이미 서구를 중심으로 효과가 검증되고 개인부터 기업까지 널리 퍼져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대한민국 국민이 더 행복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성은 기자  sukim@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