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KEB하나은행, UAE 파병 아크부대와 국내은행 최초 국고금거래아크부대의 예산 및 국고금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제반 자금관리 업무 협력

[테크홀릭]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지난 4일 아랍에미리트에 파병된 대한민국 육군 UAE군사훈련 협력단(아크부대)과 국고금 관리 및 각종 금융서비스 지원을 위한 자매결연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또 해외 오지에서 국위 선양을 위해 힘쓰고 있는 파병 장병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미화 3만달러을 기탁했다.

이번 자매결연은 김현태 UAE군사훈련협력단장(중령), 노영준 KEB하나은행 아부다비 지점장과 아크부대 장병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아크부대는 지난 2011년 1진 파병 이후 올해 11월 현재 14진이 임무수행 중으로, 폭염과 모래폭풍을 극복하며 사막지역 전술훈련, 고공강하, 대테러 작전, 해상침투 등 UAE군과의 강도 높은 연합훈련으로 대한민국의 특수부대 작전능력을 향상함과 동시에 UAE와의 양국협력 및 우호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UAE에 진출한 국내은행 가운데 유일하게 아랍에미리트 현지 통화 예금·송금이 가능한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있다”며 “아크부대의 국고금 관리를 비롯한 각종 금융업무 수행에 최적의 조건을 갖춘 것으로 평가돼 이번 자매결연을 맺게 됐다”고 말했다.

노영준 KEB하나은행 아부다비 지점장은 “해외 파병부대와의 국고금거래를 하게 돼 영광스럽고 무거운 책임도 느낀다”며 “부대의 자금관리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뜨거운 중동의 태양 아래 국위선양을 위해 땀흘리는 장병들에게 최상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창환 기자  shineos@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