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게임
펍지, 55회 무역의날 '6억불 수출의 탑' 수상

[테크홀릭]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7일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제 55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6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무역의 날 기념식은 무역의 균형 발전에 기여한 기업, 수출업체 종사자, 특수유공자, 기관을 대상으로 그 공로를 인정하고 국가적으로 수출을 장려하고자 매년 진행되는 행사다. 이번수출의 탑은 2017년도 7월부터 2018년도 6월까지의 수출 실적을 기준으로 선정됐다. 

펍지주식회사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를 통해 전세계 흥행 돌풍을 일으키며 게임 출시 불과 2년만에 6억불 수출의 탑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스팀얼리억세스로 글로벌 게임 시장에 첫 선을 보인 배틀그라운드는 지난 6월 모든 플랫폼에 걸쳐 전 세계 플레이어 수 4억 명을 돌파했으며, PC와 콘솔을 포함한 누적 판매량은 5500만장을 넘겼다. 모바일 버전은 출시 8개월 만에 중국 제외 누적 다운로드 수 2억건을 돌파했다.

펍지주식회사는 지난 7월 독일 베를린에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PUBG Global Invitational 2018(국문 표기: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 2018)’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첫 대회인 ‘2018 펍지 모바일 스타 챌린지’도 최근 두바이에서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세계 대회 무대에서 잠재력을 입증했다. 이 밖에도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배틀그라운드 IP를 전세계 시장에 알리고 있다.

펍지주식회사 김창한 대표는 “배틀그라운드로 전세계 유저와 소통하고 그 결과가 국내 무역 산업 발전으로 이어져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배틀그라운드 IP를 폭 넓게 확장하고 대표한국 게임으로 국내 경제에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

이승필 기자  philph@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