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증권
KB증권, KBSV사이공지점 개점...신남방 정책 박차
지난 8일 열린 KBSV 사이공지점 개점 행사에서 김성현 KB증권 사장(왼쪽에서 네번째), 박천수 KB증권 글로벌사업본부장(왼쪽) 및 응우엔 둑 호안 KBSV 대표(왼쪽에서 두번째).(사진=KB증권)

[테크홀릭] KB증권이 베트남 자회사 KBSV(KB Securities Vietnam)가 사이공지점을 열어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갔다고 9일 밝혔다.

지난 8일 열린 지점 개설 행사에는 베트남 금융당국 고위관계자들과 김성현 KB증권 사장, 호안 KBSV 사장 등이 참석했다.

KBSV는 이번 사이공지점 개설로 호찌민지점에 이어 호찌민 지역에만 2개 지점을 보유하게 됐다. 하노이 소재 2개 지점까지 포함해 점포는 모두 4개가 됐다.

이번 지점망 확대를 발판으로 KBSV는 본사 협업을 통한 IB 부문 역량 강화, S&T 수익 강화 등 성장 전략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KB증권은 KBSV에 약 700억원 규모의 자본금 증자를 추진하고 있다. KBSV를 자본금 기준 현지 증권업계 10위권 안으로 진입시킨다는 목표다. 이를 계기로 성장성이 높은 아시아 지역에서 신남방 정책을 지속적으로 실행할 예정이다.

김성현 사장은 축사에서 "어려운 글로벌 경제 여건에도 베트남 경제는 안정적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확신한다"며 "베트남 국민의 금융자산 증대를 돕고 베트남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양질의 자본을 조달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shineos@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