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IT
삼성전자, 기어 S3·기어스포츠 업데이트...운동측정 기능 강화

[테크홀릭]  삼성전자 기어 S3와 기어 스포츠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21일 진행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사용자들이 지속적으로 ‘스마트’하게 스마트 워치를 사용할 수 있도록 △운동·수면 등 헬스 측정관리 △설정 △메시지·전화 기능 등에서 새로운 편의 기능들이 대폭 추가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기어 S3와 기어 스포츠의 운동 측정 기능이 눈에 띄게 강화됐다. 실내 운동 20종이 추가되어 총 39가지 운동이 측정 가능해진 것. 운동 목록에 사람들이 자주 하는 달리기, 걷기, 자전거 타기 등 주요 운동 8종은 기본으로 설정되고, 나머지는 사용자들이 원하는 운동으로 직접 목록을 채울 수 있다. 새로 추가된 ‘다음 운동’ 기능을 선택하면, 2가지 이상의 운동을 연이어 측정 기록할 수도 있다.

업데이트를 통해 아침에 일어나면 더 심플해진 수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다. ‘자세히 보기’를 탭 하면 수면 시간, 3단계의 뒤척임 분석 및 주간 기록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제는 기어 S3와 기어 스포츠에서도 전날 밤 수면에 대한 간략한 로그를 제공하는 수면 위젯도 지원된다.

기어 S3나 기어 스포츠의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나타나는 빠른 설정창(Quick Panel)도 업데이트됐다. 빠른 설정창을 통해 필요한 사항을 손쉽게 선택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다. 사용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인 ‘블루투스 헤드셋 ’, ‘내 폰 찾기’ 등이 빠른 설정창 옵션에 새로 포함되어 사용자 편의성이 향상되었다.

추가된 옵션에는 ‘영화관 모드’와 ‘취침 모드’도 포함된다. 두 모드는 특정 상황에 맞게 알림이나 소리, 화면의 밝기 등 모든 방해 요인을 제어해 사용자가 온전히 몰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영화관 모드 와 취침 모드 모두 빠른 설정창뿐 아니라 설정을 통해서도 선택 가능하다.

메시지와 전화 기능도 더 강화된다. 기어 S3나 기어 스포츠에서 메시지를 작성하다 중간에 그만두어도 임시 저장할 수 있다. 저장된 메시지는 이후에 작성해 전송 가능하다. 이미지, 동영상 등이 포함된 MMS에 대한 지원도 향상되어 MMS를 받자마자 알림창에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다. 메시지 앱에 들어가면 받은 애니메이션이 자동 재생된다.

메시지에 대한 답장을 보내는 것도 한층 편리해졌다. 이전 대화가 함께 표시되어 맥락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최대 1500개 이상의 이모티콘을 선택할 수 있어, 보다 상황에 적절하게 간편히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기어 S3는 통화 중일 때 멀티태스킹이 가능해졌다. 통화 중 홈 키를 누르거나 퀵 패널을 선택하면 통화 중 다른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다.

기어 S3, 기어 스포츠 업데이트는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이승필 기자  philph@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