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카드·핀테크
‘IBK금융그룹 핀테크 드림랩’5기 출범...금융규제 테스트베드에도 참여
지난 31일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열린 IBK금융금룹 핀테크 드림랩 5기 출범식에서 이상국 디지털그룹 부행장(앞줄 가운데)과 육성기업 대표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IBK금융그룹)

[테크홀릭] 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은 31일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핀테크분야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한 ‘IBK금융그룹 핀테크 드림랩(Dream Lab)’ 5기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에이젠글로벌, 텐큐브, 테라, 마이뱅크, 뉴스젤리, 팝펀딩, 피노텍, 해빗팩토리, 엠마우스 등 9개 기업이 육성 기업으로 선정됐다.

육성 기업은 사무공간, 금융·특허·법률분야 등의 컨설팅과 멘토링, 투자자 연계, 해외진출 등을 지원받고, 미국, 영국, 핀란드 등 해외 액셀러레이터들의 프로그램 참가 기회를 제공받을 예정이다.

또한 이들 기업 중 일부는 금융위원회의 ‘제2차 금융규제 테스트베드’에도 참여한다. 기업은행과 공동으로 핀테크 관련 서비스를 시범운영하고 테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핀테크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IBK금융그룹과의 사업연계 강화, 직접투자 확대 등 다방면의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며, “육성기업들과 함께 금융서비스 혁신을 위한 공동 사업 개발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shineos@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