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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미국 네티즌 브랜드 호감도 순위 4위에 올라

[테크홀릭] 삼성전자가 지난해 미국 네티즌들이 평가한 브랜드 호감도에서 4위에 올랐다. 1위는 온라인동영상(OTT)업체 넷플릭스가 차지했다.

4일, 미국의 여론조사업체 유고브(YouGov)는 최근 “2018년 톱 버즈 랭킹(Top Buzz Rankings 2018)”을 발표했다.

1위를 차지한 기업인 넷플릭스는 33.0점으로 2위 아마존(29.3점)과 3.7점의 격차를 보였다. 3위는 아마존의 유료 회원 서비스 아마존 프라임 28.0점으로이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전년 대비 5.2점 오른 22.3점으로 4위를 차지했다. 상승폭은 3위로 비교적 높았다.

이어서 ▲4위 유튜브(22.0점) ▲5위 던(21.2점) ▲6위 도요타(20.4점) ▲7위 M&Ms(20.3점) ▲8위 홈디포(19.7점) 순이었다. 

톱 버즈 랭킹은 지난 1년간 매일 수천명의 네티즌들을 상대로 '최근 2주간 뉴스나 광고, 입소문을 통해서 특정 브랜드를 들어본 적이 있느냐'’를 묻고 긍정적인 응답에서 부정적인 응답을 뺀 비율을 매긴 순위다.

이상엽 기자  sylee@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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