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카드·핀테크
삼성카드, 3.1운동 100주년 기념위와 CSV협약

[테크홀릭] 삼성카드는 14일 대통령 직속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와 CSV(공유가치창출) 활동을 위한 업무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업무 양해각서 체결 행사에는 원기찬 삼성카드 대표이사와 한완상 기념사업추진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삼성카드와 기념사업추진위는 독립운동을 위해 희생된 애국선열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새기고 희망찬 미래100년 함께 만들어 가는 CSV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삼성카드는 고객과 함께 하는 사회공헌 플랫폼인 '삼성카드 열린나눔'을 통해 역사 교육 아이디어 제안과 사업화를 추진한다. 또 삼성카드 고객·임직원 기부와 봉사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원기찬 삼성카드 대표이사(왼쪽)와 한완상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 위원장이 지난 1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CSV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카드)

삼성카드 커뮤니티 서비스 '인생락서'를 기반으로 글쓰기 등을 통한 공익 캠페인도 전개한다. 이밖에도 100주년 기념품을 제작해 삼성카드 쇼핑 등을 통해 판매하고 수익금은 기부할 예정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사회 공동의 가치를 창출하는 CSV 경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창환 기자  shineos@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