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증권
NH투자증권, 해외주식 실시간 매매 서비스 실시

[테크홀릭] NH투자증권은 국내주식과 미국·중국·일본·홍콩 등 해외주식을 결제일에 상관없이 실시간으로 매매할 수 있는 '글로벌 논스톱 매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기존에는 국가간 통화 및 결제일자(주식매도 금액이 들어오는 일자)가 서로 달라 주식을 매도해도 결제일자까지 기다려야 다른 국가 주식의 매수가 가능했다. 통상 3영업일이 지나야 가능했다. 그러나 NH투자증권의 글로벌 논스톱 매매 시스템은 결제일을 맞출 필요 없이 언제든 자유롭게 매매 가능하다.

글로벌 논스톱 매매 서비스로 한국주식 매도 후 중국주식 매수, 일본주식 매도 후 홍콩주식 매수 등 당일에 한국을 포함한 5개국의 모든 주식 매매가 가능해 실질적으로 하나의 시장처럼 매매가 가능하다. 

신규 서비스 출시에 따라 향후 6개월간 결제 부족금액에 따른 별도의 이자는 면제된다. 논스톱 서비스 약정고객 모두에게 자동환전시 환전 수수료를 기존 우대환율에서 50%를 추가로 우대하는 고객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한다.

해당 시스템을 개발한 황인규 NH투자증권 글로벌주식부 부장은 "향후 5개국을 넘어 동남아시아, 유럽 등 온라인 거래 국가 전체에 적용해 해외주식을 논스톱으로 매매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회사의 글로벌 논스톱 매매 시스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NH투자증권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며, 모바일 앱(QV MTS, 나무 MTS)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창환 기자  shineos@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