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증권
삼성증권, 비대면계좌 개설 이벤트 참여 신규고객 3만명 돌파

[테크홀릭] 삼성증권은 지난 1월27일 시작한 비대면계좌개설 이벤트에 참여한 신규고객이 3만명을 넘어섰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영업일 기준, 일 평균 1400여 명에 이르는 숫자다. 삼성증권 측은 "올해 2월 증시가 대내외 악재로 인해 상대적으로 부진했음을 고려하면 많은 가입자를 확보한 것으로 볼 수 있다"고 평했다. 

같은 기간 삼성증권 광고모델인 유인나를 모델로 제작한 이벤트 동영상도 대중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벤트 영상에서 등장하는 '0원 댄스' 붐과 함께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하는 등 관련 마케팅의 인기도 뜨겁다.

 

비대면 고객 증가가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이유는 고객들이 단순히 온라인 주식거래를하는 수준을 넘어 디지털 자산관리로 발전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증권이 지난해 비대면계좌를 개설한 신규고객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1억원 이상의 금융자산가가 4105명 포함돼 있었다. 또 이들의 자산이 해당기간 유치된 비대면 고객 전체자산의 절반이 넘는 55%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투자행태 측면에서도 국내주식 무료 이벤트에 참여해 신규 계좌를 개설했다는 것에 그치지 않았다. 이들은 국내주식뿐 아니라 주가연계증권(ELS) 펀드, 해외투자 등 복합거래를 통해 디지털자산관리를 하는 추세가 뚜렷했다.

실제 지난해 초에 비대면채널 1억원 이상 고객의 자산중, 복합거래가 발생한 자산은 5% 수준에 불과했으나 연말에는 13.6%로 3배 가까이 크게 증가했다.

권용수 삼성증권 디지털본부장은 "투자에 대한 관심은 높은 젊은 직장인이거나 전문직에 종사자들 투자자들이 비대면이벤트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이런 고객들을 위해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신규고객이 삼성증권에서 비대면계좌 개설할 경우 온라인 주식수수료를 평생 면제해 주는 '영원히 0원' 이벤트는 이달 말까지 계속 진행된다.

이창환 기자  shineos@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