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KB국민은행, 'KB스타샷' 서비스 확대 개편

[테크홀릭]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스마트폰 촬영으로 쉽게 공과금을 납부할 수 있는'KB스타샷'의 서비스 범위를 확대 개편했다고 밝혔다.

'KB스타샷'은 모바일 뱅킹앱인 KB스타뱅킹에서 카메라 촬영만으로 공과금 납부가 가능한 서비스로, 공과금 용지를 들고 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납부하는 불편을 줄여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고객은 영업점 방문 없이 통장, OTP, 증명서 등의 중요증서를 모바일로 신청하고 우체국의 본인지정 등기우편을 이용해 받을 수 있다. 신청부터 교부까지 모두 비대면으로 진행되어 영업점에 방문할 여유가 없는 고객들에 대한 편의성이 한층 강화됐다.

또한, 기존에 영업점 창구에서 주로 처리했던 각종 변경, 신고, 재발급 거래를 통합하고 대화형UI를 제공해 대화하듯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더불어 영업점에 직접 방문하거나 FAX 로 제출했던 각종 서류도 카메라 촬영으로 영업점 직원에게 쉽게 전달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KB스타샷'서비스의 확대 개편으로 영업점 방문 없이 처리할 수 있는 업무가 늘어나 금융서비스의 접근성이 높아졌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더욱 폭넓게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창환 기자  shineos@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