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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 커피앳웍스, 소비자맞춤형 '커스텀 커피 로스팅' 개시
(사진=SPC)

[테크홀릭] SPC그룹이 운영하는 스페셜티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국내 업계 처음으로 소비자 맞춤형 서비스인 ‘커스텀 커피 로스팅’을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커스텀 커피 로스팅’은 커피앳웍스의 전문 로스터가 매장에서 직접 소비자 기호에 맞게 커피 생두의 종류, 볶는 강도 등을 조절해 개인 맞춤형 원두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커스텀 커피 로스팅은 커피앳웍스의 시그니처 블렌드 3종(디바, 블랙앤블루, 앳 블렌드)과 싱글 오리진(에티오피아 시다모, 콜롬비아 트로피칼, 콜롬비아 엘 파라이소 게이샤 등) 중 소비자가 선택한 생두를 구수한 맛의 정도, 산미의 높고 낮음 등 취향에 따라 볶아준다.

로스팅 원두는 핸드드립, 드립백, 캡슐 등 소비자가 원하는 추출 방식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제공하며, 고객이 원하면 전문 바리스타가 커피를 추출해 제공한다. 또, 소비자가 자신의 이름으로 로스팅 정보를 기록했다가 매장 방문 시 기존에 설정한 로스팅 정보에 따라 재주문이 가능하다. 

커피앳웍스 커스텀 커피 로스팅 서비스는 동부이촌동점에서 우선 운영되며, 가격은 원두 100g 당 9000원부터 1만7000원이다. 

이번 서비스는 동부이촌동점에서 우선 운영하며, 향후에는 해피포인트 앱을 통해 커스텀 커피 정기배송 서비스 및 전화주문 등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김성은 기자  sukim@techhol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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