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IT
KT, 국내최초로 전기차 충전권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 출시

[테크홀릭] KT가 전기차 충전권도 주유 상품권처럼 모바일 상품권으로 편리하게 주고받는 서비스를  내놨다. 

KT 엠하우스(대표 문정용)와 KT 에너지플랫폼사업단은 전기차 충전 사업 활성화의 일환으로 KT 전기차 충전소에서 이용 가능한 모바일 상품권을 발행해 유통한다고 20일 밝혔다. 전기차 충전권이 모바일 상품권 형태로 출시된 것은 국내에서 처음이다.

KT는 환경부 공인 전기차 충전 사업자로서 아파트, 공공시설, 대형 상업시설 등 국민 생활에 밀착한 ‘랜드마크 형’ 전기차 충전 인프라 약 5,600대를 구축해 전기차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올해는 미세먼지로 인해 친환경 차량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으며 정부 차원에서 전기차 사업 활성화를 독려하고 있는 만큼 이번 KT 엠하우스의 ‘모바일 전기차 충전권’ 출시가 전기차 시장에 더욱 활기를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KT)

모바일 전기차 충전권은 총 3종(3·5천원, 1만원권)으로 발행되고 기프티쇼(giftishow.com)와 신세계몰, Hmall 등 KT 엠하우스의 다양한 제휴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타인에게 선물도 가능하다. 일반 소비자뿐만 아니라 기업 고객들도 기프티쇼비즈(biz.giftishow.com)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구매 혹은 선물 받은 ‘모바일 전기차 충전권’은 KT 전기차 충전 서비스 관련 제반 기능이 탑재된 차징메이트(Charging mate) 앱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 앱에 모바일 상품권의 일련번호를 미리 등록한 후 충전소에서 차량이 충전기를 인식하면 별도의 인증 없이 등록한 모바일 상품권으로 충전 요금이 결제 된다.

이정호 KT 엠하우스 사업총괄은 “전기차가 활성화 되면 주유상품권 못지 않게 전기차 충전권도 시장에서 높은 활용도를 지닐 것으로 예상된다” 며 “모바일상품권이 선물 용도를 넘어 간편결제 수단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는 만큼 소비자 편의를 위해 모바일 상품권의 새로운 영역을 계속해서 발굴해 나갈 것”고 밝혔다.

이승필 기자  philph@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