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쿠팡, 플랜테리어 고객 위한 '원예&가드닝' 카테고리 개편

[테크홀릭] 최근 식물이나 화분으로 인테리어에 포인트를 주는 플랜테리어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쿠팡은 ‘원예/가드닝’ 카테고리를 개편했다고 29일 밝혔다.

식물을 뜻하는 ‘플랜트’와 ‘인테리어’를 합성한 ‘플랜테리어’는 집안 곳곳에 식물을 배치하는 것으로 봄을 맞아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쿠팡은 30만여 종의 플랜테리어 관련 상품을 모아 원예/가드닝 카테고리를 새롭게 선보인다. 인테리어 수요가 높아지는 만큼 다육이/선인장, 원예도구, 야외가구/소품 등 13개의 테마를 소개한다.

‘초보용 반려식물’ 카테고리에서는 식물을 키우고 싶지만 소질이 없는 초보 고객들을 위한 상품들을 추천한다. 기온 변화에 민감하지 않거나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되는 테라리움, 다육이, 선인장 등 온실 식물들을 모아 제안한다. 또한 아이의 체험학습 활동 및 도시농촌, 베란다 텃밭 등의 유행을 반영해 화분/텃밭상자, 원예 도구 등 ‘텃밭 가꾸기’ 관련 상품들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카테고리 개편과 함께 가정의 달을 위한 꽃선물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꽃다발/꽃선물’ 테마도 추가했다.

대표상품으로는 ‘모리앤 생화 원형 스투키 다육화분’이 있으며, 쿠팡가 1만1000원 대에 구매할 수 있다. ‘행복한마을 조화 보틀 카라 부쉬’를 쿠팡가 7000원대에, ‘조아트 행잉 바구니넝쿨’을 쿠팡가 1만5000원대에 판매한다. 가정의달 꽃다발을 미리 준비할 수 있는 ‘라솔트플라워 프리저브드 플라워 용돈박스’와 ‘더플라워마켓 10송이 비누장미 돈다발꽃다발만들기 DIY 키트’도 각각 쿠팡가 2만4000원대, 1만원대에 선보인다.

윤혜영 쿠팡 시니어 디렉터는 “최근 원예/가드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고객 편의를 돕기 위해 카테고리를 개편했다”며 “쿠팡에서는 플랜테리어 외에도 다양한 집꾸밈 관련 기획전들이 열려 있어 관련 상품에 대한 관심이 있는 고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은 기자  sukim@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