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NH농협은행, 가정의 달 맞이 ‘Hug Farm 금융교육’

[테크홀릭]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와 함께 금융업무를 체험할 수 있는 금융교육을 진행한다.

NH농협은행은 교육도 받고 우리 농산물에 대한 이해도 높일 수 있는 ‘Hug Farm 금융교육’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Hug Farm 금융교육’은 전국 13개(서울, 강원, 경기,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울산, 전북, 제주, 충남, 충북) 금융교육센터에서 유치원생(6~7세)과 초등학생(1~3학년)을 대상으로 일일 은행원이 돼 통장을 개설하는 등의 금융업무를 체험한다.

또 핀테크를 활용한 소액결제 시스템으로 우리 농산물을 직접 구입하는 경험도 제공한다.

농협은행은 2012년부터 ‘행복채움금융교실’을 운영하며 학생들과 소외계층 등에 찾아가는 금융교육을 제공하는 등 2016년부터 3년 연속 금융감독원 ‘1사1교 금융교육 우수 금융회사’에 선정됐다.

이대훈 은행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교육현장을 제공해 뜻깊다”며, “앞으로도 금융과 우리 농산물을 가까이 할 수 있는 교육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금융교육 신청대상은 학부모 및 유치원생(6~7세), 초등학생(1~3학년)으로 교육일정과 신청기간은 전국 13개 금융교육센터별로 차이가 있다.

자세한 사항은 농협은행 청소년 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이창환 기자  shineos@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