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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로봇 솔루션(RPA)으로 연간 2만4천 시간 절약

[테크홀릭] 삼성생명은 지난해 10월 RPA를 도입한 지 6개월만에 총 50여개 업무에 적용해 연간 2만4000시간을 절약했다고 17일 밝혔다.

RPA는 사람이 컴퓨터로 하는 단순·반복 업무를 로봇을 통해 자동화하는 솔루션이다.

6개월 간 반영된 대표적인 RPA 사례들은 ▲아파트 담보대출 기준시가 조회 및 입력 ▲콜센터 상담사별 고객만족도 결과 전달 ▲단체보험 추가가입 등이다.

사진 = 삼성생명

삼성생명은 앞서 각 부서에서 아이디어를 제출 받아 300여 개의 RPA 후보 과제를 선정해 1차적으로 50개의 과제를 우선적으로 적용하기 시작했다.

RPA가 정착되자 직원들의 단순·반복업무가 줄어들면서 사내 직원 만족도 조사(96점) 및 향후 RPA 적용 의향(94점) 조사에서 높은 점수를 받기도 했다.

이상호 삼성생명 디지털추진팀장(상무)은 “2021년까지 600개 과제 수행으로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자체 개발한 딥OCR·챗봇 기술과 연계해 지능형 RPA로 고도화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shineos@techhol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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