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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재해석한 원조 두꺼비 ‘진로’ 출시
사진 = 하이트진로

[테크홀릭] 하이트진로는 소주 원조 브랜드 '진로'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진로(眞露)'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다양해진 소비자 입맛과 '뉴트로(New+Retro) 트렌드'를 반영해 소주 No.1 브랜드의 정통성을 계승하고 더욱 다양한 소비자층으로 확대하기 위해 이번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옛 감성을 새롭고 흥미로운 것으로 받아들이는 20대 공략을 통해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제품은 라벨 사이즈, 병 모양, 병 색깔 등 과거 디자인을 복원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적용했다. 소비자 및 내·외부 전문가 조사를 통해 소비자 선호도가 가장 높았던 1970∼1980년대 푸른색 계열의 진로 라벨을 기반으로 한 디자인을 선택했다.

소주병도 투명한 스카이블루 색상을 사용하고 라벨에는 한자로 표기된 진로(眞露)와 브랜드를 상징하는 두꺼비 디자인을 넣었다.

뚜껑의 경우 과거 병뚜껑과 동일한 색상을 사용하되 편의성을 감안해 트위스트캡을 적용했다. 알코올도수는 젊은 세대들이 저도주를 선호하는 점을 감안해 16.9도로 정했다.

뉴트로 '진로'는 병(360㎖) 제품만 출시되며 오는 25일 첫 출고 이후 전국 유흥채널과 가정채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뉴트로 제품은 95년 전통의 하이트진로만이 선보일 수 있는 제품”이라며 “20대에게 신선함과 새로운 주류문화 경험을 제공하고 대표 주류 기업으로서 소비자와 시장의 요구에 맞는 제품을 통해 발전하는 주류 문화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필 기자  philph@techhol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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